본문 바로가기
프로젝트/단기 프로젝트

[돌아보기] 첫번째 협업 - 시작도 안하고 끝난 프로젝트 : 쇼핑몰 앱 제작

by 김수효 2023. 5. 4.

프로젝트 요약

인원 : 2인 (개발자 2인)

기간 : 2020년 3월 - 2020년 4월 (4주)

기술스택 : java

툴 : Android Studio, Figma

목표 : 해외직구 중계 결제앱

 

 

 

프로젝트 설명

복학전 기획한 안드로이드 앱 프로젝트였다.

해외 쇼핑몰과 연결하여 직구를 쉽게 도와주는 쇼핑몰 어플을 기획하였다.

 

 

 

프로젝트 결과

프로젝트 한 컷 요약

😥

ui 제작도 다 못하고 공중분해 되었다

 

 

 

문제점과 해결방안

1. 팀장의 부재

- 동업자 1,2로 작업을 했더니 나서서 작업을 끌어주는 사람이 없었다.

-> 작업과정을 정리하고 일정에 맞춰 일을 분배할 사람이 필요하다.

 

2. 명확하지 않은 목표

- 그냥 적당히 만들겠다 정도로만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중간에 흐지부지 되었다.

-> 명확한 목적과 기간이 중요하다. (ex. 공모전 제출 등)

 

3. 현재 실력을 파악하지 못한 스케일

- 둘 다 java를 제대로 다루어보지 않았음에도 막연히 3개월이면 만들어질거라 생각함,

-> 내가 지금 어디 위치쯤에 있는지 잘 알아야 함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