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유니티 초심자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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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레이어가 맵을 빠져가나지 못하도록 콜라이더로 막았는데
플레이어만 못나가는게 아니라 몬스터도 못들어오고 못나간다.
맵 콜라이더와 몬스터의 충돌은 무시하고, 맵과 플레이어, 플레이어와 몬스터는 충돌을 감지해야한다.
그렇다면 총 세개의 레이어가 필요하다.
기본적으로는 모두 Default로 설정되어 있다.
맵은 Default로 두고, 몬스터는 monster레이어, 플레이어는 player 레이어를 생성하여 지정하였다.
프로젝트 세팅창에서 Physics 2D 옵션의 맨 아래를 확인하면 레이어 충돌을 설정할 수 있다.
몹과 맵의 충돌을 무시할거니까 체크를 해제해준다.
의도한대로 실행이 된다!
<참고문헌>
https://soopeach.tistory.com/16
유니티[Unity3D] 오브젝트 간 충돌판정 무시하기
유니티게임 엔진을 이용하다 보면 특정 오브젝트끼리는 충돌판정을 무시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. 몬스터끼리의 충돌판정을 무시해야하는 경우가 그에 해당합니다. 유니티에서는 몇가지 레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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